BY DriveJob
|
|
|
BY DriveJob
|
|
|
BY DriveJob
|
|
|
BY DriveJob
|
|
|
BY DriveJob
|
|
|
BY DriveJob
|
|
|
BY DriveJob
|
|
|
BY DriveJob
|
|
|
BY DriveJob
|
|
|
배송비 피로감에 픽업 서비스 찾는 소비자 늘어…‘다양한 서비스 추가해 만족도 높여’
인건비와 물류비 등 모든 것이 오르면서 유통기업은 물론 많은 기업이 서비스 차별화와 소비자 편의를 위해 도입했던 무료배송이 없어지거나 최소 주문 가격이 오르는 등 조건이 까다로워지고 있다. 또한 일부에서는 배송비가 2,500원에서 3,000원으로 상승했다.
유통·물류업계에서는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고 고물가 속 씀씀이를 줄이는 고객들을 붙잡을 수 있는 ‘픽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단순히 주문한 제품을 받는 것에 머물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케아, 픽업 통해 배송비 크게 낮춰…‘전국으로 서비스 확대’
이케아코리아는 지난해 GS칼텍스와 협력해 서비스 중인 ‘주유소 픽업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배송비를 기존 1만 9,000원에서 9,000원으로 인하했다. 주유소 픽업 서비스는 한 변의 최대 길이가 180cm를 넘지 않고 부피 0.6㎥ 미만, 무게 100kg 이하인 가구 제품을 주문일로부터 2~4일 이내에 9,000원(제주 2만 9,000원)의 배송비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는 서울, 부산, 인천, 경기 지역의 배...
BY DriveJob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