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자동 물류 시스템 효과 톡톡히 본 무신사, 향후 시스템 확대 원해
무신사의 물류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로지스틱스가 여주 2, 3 물류센터 운영사 선정에 나섰다.
무신사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편집숍으로 지난해 연결 기준 연간 7,08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보다 54% 성장한 수치로 거래액도 2021년보다 275% 성장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무신사로지스틱스도 이 같은 성장세에 현재 취급 브랜드는 700개를 돌파하는 등 동반성장 중이다.
무신사로지스틱스가 이번에 운영사를 찾는 물류센터는 여주 2, 3 물류센터로 각각 지상 3층 3,537평, 지하 2층~지상 3층 총 21,558평 규모다. 의류, 신발을 비롯해 무신사가 취급하는 모든 제품의 입고, 출고, 보관, 재고관리, 반품 등 전반적인 물류센터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물류기업을 찾고 있다. 이번 입찰 제안서 마감은 오는 6월 16일까지다.
‘패션 특화’ 여주 3 물류센터, 이번 입찰의 최대 승부처
무신사로지스틱스는 핵심 물류센터 역할을 담당하는 여주 1물류센터는 지난해 합포장 로봇, 오토배거 등 자동 물류 시스...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기존 다단계 구조로 10~30% 중개수수료 발생
IT기술 활용한 ‘화주-차주’ 직접 매칭…수수료↓
중소형 화주를 비롯한 개인 차주·덤프 차주 공략
최근 다수의 기업들이 다단계로 이뤄진 화물운송시장의 비효율적인 구조적 문제에 주목, 화주와 차주를 직접 연결하는 플랫폼을 내세우며 미들마일(Middle Mile) 운송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미들마일이란, 기업과 기업 간 물류 이동이 일어나는 구간을 의미하는 물류의 신개념으로, 소비자와 만나는 최종 단계(라스트마일)의 직전 단계를 말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내 미들마일 시장은 약 30조 원 규모로, 8조 원 규모의 라스트마일 시장보다 약 4배가량 크다. 참고로 미들마일은 라스트마일의 전 단계이며 다양한 화물을 회사에서 회사로 운반하는 ‘B2C’ 형태를 말한다.
기존 화물운송시장은 화주가 주문을 접수하면 차주까지 주선사, 운송사, 화물정보망과 같이 2~3단계를 거쳐 차주에게 일감이 제공됐다. 이러다 보니 수수료 또한 최소 10%에서 최대 30%까지 발생하며 부담은 온전히 사용자(화주, 차주)가 떠안았다.
이에 티맵모빌리티, KT 물류 자회사 ‘롤랩’, CJ대한통운과 같은 대기업들이 빅데...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