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중형급 이상 카고, 트랙터, 덤프, 믹서 등 신차
2,547대 판매...전년比 9.4%↓, 전월比 11.5%↑
지난 5월 준중형급 이상 신차 신규등록대수가 2,547대를 기록하며 전년보다 9.4%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5월 트럭 실적이 전년 대비 9.4% 줄었다.
국토교통부의 상용차 등록 데이터를 가공, 본지에 독점 제공하고 있는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 통계에 따르면, 준중형급 이상 카고트럭(특장차 포함) 및 트랙터 등 운송용 트럭, 15톤 및 25.5톤 이상 덤프트럭 및 믹서트럭(6㎥ 이상) 등 건설용 트럭의 지난 5월 한 달간 판매량(신차 신규등록 기준)은 2,547대를 기록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경기둔화와 고금리로 인한 화물운송시장의 침체가 올 3월부터 다소 진정세를 되찾는 모양새를 보였다. 전년 동월(2,811대)보다 9.4% 하락 추이를 보였으나, 조기폐차에 대한 정부 보조금이 지원되면서 전월(2,547대)보다 11.6% 증가한 수치를 그렸다.
브랜드별로 보면, 현대자동차가 1.625대로 전년 동기 대비 5.4% 줄었으나 전월 대비 17.8% 증가했다. 이어 타타대우상용차 436대(▼27.8%, ▲9.0%), 볼보트럭코리아 176대(▲21.4%, ▲11.4%), 스카니아코리아 98대(▼30...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 대 차종에 타이어 공급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높은 점수 기록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15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에 선정됐다.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NBCI)’ 제조업 부문 타이어 업종에서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관계 구축, 브랜드 충성도 등을 수치로 나타낸 것으로, 2004년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에 걸쳐 각각 제조 및 서비스업 부문의 대표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인지도, 구매 의도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타이어는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을 통해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했다.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