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
올 1분기 기준 준중형·준대형 카고, ‘자동’ 옵션 53%
현대차 마이티 ‘자동’ 3년 만 47%, 파비스도 증가세
타타대우 더쎈·구쎈, 출시부터 ‘자동’ 80~90% 선택
과거 대형트럭에서나 선택할 수 있었던 ‘자동변속기’ 옵션 사양이 ‘수동’ 위주였던 중형 및 준대형, 준중형트럭 차급에까지 확장되면서 수동 대신 ‘자동’ 선택률이 2021년 1분기(1~3월) 28%에서 올해 1분기에는 53%로 크게 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동변속기 시대가 저물어 가고 자동변속기 시대가 도래한 셈이다.
자동변속기, 이제는 분명한 대세
국토교통부의 상용차 등록 데이터를 가공, 본지에 독점 제공하고 있는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 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적재중량 기준 2톤 이상 8.5톤 이하의 국산 카고트럭(트랙터 및 덤프 등 건설용 트럭 제외)의 판매량(신차 신규등록 기준) 총 3,301대 중 53.2%(1,756대)가 추가 옵션 비용을 지불하고 자동변속기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 이들 차급의 자동변속기 선택 비중은 44.7%, 재작년은 28.1%였다. 2년동안 25.1%p(포인트), 지난 1년 동안은 8.5%p 증가했다.
더 나아가 국산 준중형트럭 시장에 수동변...
BY Drive JOB
|
|
|
BY DriveJOB
|
|
|
BY Drive JOB
|
|
|
BY Drive JOB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