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니아코리아(이하 스카니아)는 지난해 재고 확보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전년도(1,353) 대비 약 15.6% 신장한 1,564대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대형카고의 판매량이 전년도 대비 60% 이상 증가해 사상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기도 했다.
스카니아는 지난해 다양한 비대면 마케팅 활동에 집중했다. 한국 시장만을 위한 자체 영상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힘썼다. 이와 동시에 연비 효율과 트럭의 가동률을 극대화시키는 맞춤형 솔루션 ‘스카니아 에콜루션’과 덤프트럭에 최적화된 ‘맥스케어’는 출시 직후부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스카니아는 올 연초부터 연비에 최적화된 트랙터 ‘R540’ 모델을 선보인 데 이어 오는 3월에도 지난 2021년 유럽에서 공개한 ‘슈퍼(SUPER)’ 모델도 들여온다. 해당 모델은 8%의 연비 향상을 실현한 차세대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모델로 스카니아의 제품력 향상 의지가 엿보인다.
서비스 부문도 강화한다. 강원 지역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하여 원주 센터 확장을 1분기 내 완료한다. 또한 상반기 내 기존 맞춤형 서비스 솔루션 프로그램에서 연비 개선 등을 포함한 ‘에콜루션 2.0’과 ‘에코케어 2.0’, 그리고 고객 친화적 어플리케이션 ‘마케팅 툴(Marketing Tool)’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 상용차신문(http://www.cvinf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