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물류소식 > 상세보기
물류소식
HMM, CDP ‘리더십(A-)’ 등급 획득
BY DriveJOB2024-02-22 09:37:29
19720

기후변화 대응 인정받아 B등급서 A-등급 상승


 

△HMM 상트페테르부르크호의 모습(사진제공=HMM)

HMM(대표 김경배)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영국 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부문 ‘리더십(A-)‘ 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CDP는 전 세계 700여개 금융투자기관이 주도하는 환경 관련 글로벌 ESG 이니셔티브로, 2만3,000여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에코바디스(EcoVadis), S&P 등 타 ESG 평가기관에서도 CDP 결과를 반영하고 있다.

HMM은 2010년 처음으로 CDP 평가에 참여했다. 2014년 B등급을 획득한 이후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온 결과 2023년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해상운송 분야 평균인 B-등급과 전세계 평균 C등급보다 높은 수준이다.

특히 평가항목 중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재무영향 분석 분야에서는 최고 등급인 A를 받았으며, 온실가스 감축목표 수립, 간접배출량(Scope 3) 산정 및 보고 등에서도 A-를 받았다.

 

HMM은 지난 1월 ‘그린쉬핑서밋어워즈(Green Shipping Summit Awards)’에서도 ‘최고의 친환경 선사(Best Green Shipping Line)’로 선정됐다. 그린쉬핑서밋어워즈는 온실가스 감축 등에 기여한 선사, 터미널, 기자재 업체, 협회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와 업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HMM은 화물 운송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산정하는 ‘공급망 탄소계산기’ 개발, ‘바이오 선박유’ 등 대체연료 도입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HMM 관계자는 “친환경 선박 도입, 탄소포집 실증 등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라며, “글로벌 친환경 규제와 미래 경쟁력 확보에 적극 대응해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경성 기자 bluestone@klnews.co.kr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보기
목록보기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