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물류소식 > 상세보기
물류소식
‘하늘길 본격 공략’ ​​​현대글로비스, 인천공항 글로벌 물류센터 착공
BY DriveJOB2023-10-12 09:53:10
161130

물류로봇 등 자동화설비 갖춘 스마트 물류센터...육·해·공 연계 수준 높은 물류 서비스 제공


 

△ 현대글로비스 인천공항 글로벌물류센터 조감도 (사진제공=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가 글로벌 항공 물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 제2공항 물류단지에 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춘 글로벌 물류센터(GDC, Global Distribution Center)를 구축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규 물류센터 건립을 통해 육해공을 아우르는 물류 스펙트럼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GDC는 제2공항 물류단지 내 지상 5층(사무공간 포함), 총면적 4만 4,420㎡(1만 3,437평) 규모로 2025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는 해당 물류센터를 통해 5년 동안 연평균 약 2만 5,000t의 신규 항공화물을 취급하며 국내 항공 물동량 확대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물류센터는 공항 화물터미널과 3km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고 IT 자동화 설비 등 스마트 물류 솔루션 기술을 도입해 신속하고 정확한 물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글로벌 이커머스 화물을 취급하기 위한 자동화 설비와 세관 시스템과 실시간 연계가 가능한 자체 통관시설을 보유한 특송장이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정밀기계나 의료기기 등 하이테크 품목 보관을 위한 자동화 창고와 신선 화물 보관이 가능한 콜드체인 창고도 구축할 계획이다.

나아가 현대글로비스는 지분 투자를 단행한 세계적 물류로봇 업체 보스턴다이내믹스(BD)사의 첨단 물류로봇의 도입도 검토해 인천공항 물류센터를 글로벌 수준의 자동화 설비를 갖춘 물류센터로 육성한다는 각오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그동안 쌓은 물류 운영 노하우에 스마트물류솔루션 등 IT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최고의 물류센터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육상, 해상, 항공 모든 물류 영역에서 유기적 연계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지난 5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리튬배터리 항공운송 인증(CEIV Lithium Batteries) 자격을 취득하며 미래 성장이 예상되는 산업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출처 : 물류신문(http://www.klnews.co.kr)

댓글 0 보기
목록보기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