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물류소식 > 상세보기
물류소식
바로고, ‘편의점·유심·헬스앤뷰티’ 배달 수요 늘어
BY Drive JOB2023-06-19 08:45:04
13790

1월부터 5월까지 자사 데이터 분석 결과 비식품 배달 상위권 차지해

 


편의점, 유심, 헬스앤뷰티 상품의 배달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로고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자사 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식품군 배달 트렌드를 공개했다.

바로고가 수행한 주요 편의점 5사의 배달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56% 이상 늘었다. 특히 대형마트가 문을 닫은 밤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10시 사이 배달 수행 건수는 전년 대비 270% 이상 증가했다. 

유심배달은 올 1월부터 5월까지 매달 평균 43%가량 늘었다. 최근 알뜰폰이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의 당일 개통 요구가 늘면서 바로고는 주요 업체와 배달 대행 계약을 맺고 유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헬스앤뷰티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1%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바로고가 배달을 수행하는 매장 수도 같은 기간 10% 이상 늘었다. 특히 바로고는 주요 헬스앤뷰티 전문점이 도입한 즉시 즉시·야간·익일 배송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정교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편 바로고는 편의점, 유심, 헬스앤뷰티 외에도 스포츠, 건강식품 등을 배달을 수행 중이며 향후 다양한 산업으로 물류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명재 바로고 법인영업팀장은 “배달은 일상 속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주는 ‘가치 소비’로 의미가 확장되며 점차 수요가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배달이 일상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물류신문(http://www.klnews.co.kr)

댓글 0 보기
목록보기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