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물류소식 > 상세보기
물류소식
인천시, 전국 최초 버스 차고지 내 수소생산기지 준공
BY DriveJob2023-04-20 08:18:14
9860

도시가스 이용해 하루 수소 1.2톤 생산
탱크 25㎏ 수소버스 기준 하루 48대 충전
2030년까지 모든 시내버스 수소버스로 전환

 


인천시 수소충전소와 수소생산시설 전경 (사진 :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8일 인천시와 함께 인천 수소생산기지 준공식과 ‘수소연료전지시스템 구매지원 시범사업’으로 지원된 제1호 수소버스 인도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소생산기지 준공으로 도시가스를 이용해 수소를 자체 생산·공급할 수 있게 되면서, 하루에 1.2톤의 수소를 생산할수 있게 됐다. 이는 저장탱크 25㎏ 수소버스 기준 48대를 충전할 수 있는 양이다.

인천시는 그간 수소생산시설이 없어 타 지역에서 생산한 수소를 공급받아 왔으나, 이번 분산형 수소생산기지 준공을 통해 연 430톤의 자체적 수소생산이 가능해져 지역 내 안정적인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날은 수소생산기지 준공식과 함께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지원받게 될 인천시 제1호 수소버스 인도식도 개최됐다.

인천시는 지난 3월 인천시를 포함한 7개 지자체가 선정된 산업통상자원부의 수소연료전지시스템 구매지원 시범사업에서 전국 최대 규모인 130대의 수소연료전지시스템 구매지원에 선정된 바 있다. 시는 오는 2024년까지 현재 운행 중인 시내버스 2,037대 중 700대를 수소버스로 조기 도입하고, 2030년까지 모든 시내버스를 수소버스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박일준 산업부 2차관은 “이번 수소버스 보급 확대 등을 통하여 국민들이 수소경제를 일상에서 한 걸음 더 가깝게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환경부, 국토부와 협업하여 다른 지자체에도 순차적으로 수소버스 보급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수소 생산·저장·운송 관련 인프라 고도화를 적극 지원하고 수소관련 법·제도 개선을 통해 수소 생태계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출처 : 상용차신문(http://www.cvinfo.com)
 

 

댓글 0 보기
목록보기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