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라이더와 지원사업·제휴사업 관련 소통…“라이더는 우청 물류의 중요한 파트너”
우아한청년들은 연말을 맞아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우아한청년들 본사에 초대해 2023년 한 해 동안 함께한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는 ‘우아한 라이더 모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건강한 배달환경 조성하기 위해 처음으로 진행됐으며 라이더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다양한 지원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아한청년들과 라이더는 이 자리에 ▲배달에 필요한 물품 ▲배달에 도움되는 제휴 혜택 ▲안전에 관련된 배민커넥트 활동 ▲라이더를 위한 다양한 기획 활동 등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매년 혹한기·혹서기 지급되는 안전용품의 확대를 비롯해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위해 배달수단, 정비, 금융, 여행, 의료 등 다양한 혜택 ‘배-네핏’에 대한 소개, ‘배달용품 공구장터’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나온 라이더의 의견은 향후 라이더 지원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은 행사 참석 라이더를 위해 감사선물을 전달했다. 감사선물에는 우아한 라이더 모임 프로그램의 메시지를 담아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우아한 청년들 물류의 중요한 파트너라는 의미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가한 라이더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솔직하게 배달 관련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고 배민커넥트 발전방향에 대해 배달의민족과 함께 이야기해보는 건설적인 시간이라 의미가 있었다”며 “라이더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듣고자 하고 어떤 점을 해결하고 싶어 하는 우아한청년들의 경청하는 모습이 특히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아한청년들 물류의 중요한 파트너인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직접 만나고 현장경험과 피드백을 더 생생하게 전해들을 수 있어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토론에서 나눴던 라이더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물류신문(http://www.klnews.co.kr)